자기계발

자기계발을 위한 블로그 운영하면서 느낀점

기발한상상 2024. 2. 20. 09:22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자기계발을 위해 블로그를 시작한 기발한상상입니다. 처음부터 소개를 하고 시작했어야했는데 마음이 급해 먼저 생각나는 대로 먼저 글부터 올렸습니다.

오늘은 오래 되지 않았지만 블로그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며 겪은 자기 발견과 자아 실현의 여정에 대해 느꼈던 점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물론 수개월 혹은 수년이 지난 후 오늘 이야기가 정말 초보자의 견해이구나 생각할 수 있겠죠.

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영감이 될 수 있다면 창피함을 무릅쓰고 적어보려 합니다.

블로그 시작의 동기

몇 달 전, 저는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블로그를 시작하려 했습니다. 실제로 시작하기까지 또 얼마간 시간이 걸렸습니다.

제 글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는 것이 발가 벗은 것처럼 창피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단순히 취미로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글쓰기를 통해 저는 점점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하며,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는 저에게 자기 표현의 창구이자, 이웃들과 소통하며 서로 영감을 주고받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소통을 통한 성장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저는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이웃들의 댓글과 피드백은 저에게 새로운 관점을 제공해주었고, 때로는 제 글쓰기를 더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다른 이웃들과의 교류는 저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소통은 제가 콘텐츠의 질을 높이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격려해주었습니다.

저보다 훨씬 깊은 고민을 가지고 글을 쓰시는 분들도 만나게 되고 훌륭한 인사이트를 가지신 분들도 만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얻은 것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큰 성과 중 하나는 제 자신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글을 쓰고, 이웃들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저는 저의 가치관, 열정, 그리고 꿈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는 제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정리하고, 자신감을 키우며,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발견할 수 있는 도구가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자기 발견의 여정을 거치며, 저는 자아 실현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제가 쓴 글이 이웃들에게 영감을 주고,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다는 사실은 저에게 큰 보람을 줍니다.

이제 저는 블로그를 단순히 취미로만 여기지 않고, 제 삶의 중요한 부분으로 여깁니다. 제 글이 더 많은 사람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의 장을 넓혀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다짐

정기적으로 글쓰기: 꾸준히 글을 쓰는 습관을 들이려고 합니다. 하루 한 개 이상의 포스팅을 목표라 하고 있습니다.

 

이웃과의 소통 가치 인식: 이웃들의 의견과 피드백에 귀 기울이려구요. 블로그의 콘텐츠를 개선하고 관계를 구축하는 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속적인 학습과 개방성 유지: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읽고, 새로운 주제에 대해 연구하려고 합니다. 지식을 확장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것이 하나의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저만의 목소리 찾기: 저만의 독특한 스타일과 목소리를 개발하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가 이웃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특별하게 만드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를 통한 자기계발과 소통은 저에게 매우 가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이 여정은 저를 더 성장하게 했으며, 진정한 자아를 발견하고 실현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앞으로 성장하는 기발한상상 기대해주세요.

그리고 여러분도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타인과 소통하며, 자기계발의 여정을 시작해보세요. 여러분의 이야기가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