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변화를 수용하고 도전하라

기발한상상 2024. 1. 30. 13:20

오늘은 변화를 수용하고 인생에서 피할 수 없는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한다. 

어린 시절부터 사회에서의 어려움들까지 수많은 좌절을 겪었었다. 

매번 도전이었고 실패도 많이 했었다. 

그러면서 변화를 받아들이고 수용해야만 성장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변화는 성장에 필수적이다.

적응의 무서움
어려운 환경에서 자라면서 생존하기위해 적응력을 키워왔다. 

적응력은 내가 기업의 세계에 들어서면서 더욱 중요 해졌다. 

빠르게 적응해야 회사에서 원하는 퍼포먼스를 낼 수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이 내 발목을 붙잡을 줄은 그땐 몰랐다. 

나는 어느 순간부터 변화보단 수용의 길을 걷고 있었던 것이다. 

내가 결정하는 것이 아닌 다른 사람이 결정하는 삶을 살고 있었던 것이다. 

하루하루 그저 살아가고 있었던 것이다. 이런 삶은 행복하지가 않다. 

그래서 롤 모델을 설정하고 그의 삶을 배우기로 하였다.

감히 상상조차 할 수 없는 크고 신나는 일, 
그 일을 성취하면 흥분되는 동시에 두렵기까지 한 목표를 세워라.
밥프록터


롤모델로부터 배우기
내 롤모델은 성공학의 대가 밥 프록터로 설정하였다. 

그의 지혜가 날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해 주리라고 믿고 있다. 

밥 프록터(Bob Proctor)는 이렇게 말했다. 

"감히 상상조차 할 수 없는 크고 신나는 일, 그 일을 성취하면 흥분되는 동시에 두렵기까지 한 목표를 세우십시오." 

이 철학은 나에게 한계를 두지 않고 큰 꿈을 꾸도록 격려해 주었다. 

또 "당신이 저지를 수 있는 가장 큰 실수는 당신이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고 있다고 믿는 것입니다."라는 얼 나이팅게일의 심오한 말은 내 사고방식을 내 경력과 인생 목표에 대한 주인의식을 갖는 쪽으로 바꾸어 주었다.

미래를 내다보며
성공을 향해 가는 길에서 나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변화를 수용하고자 한다. 

도전에 직면했을 때 회복력을 발휘하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다. 

김승호 회장은 “성공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변화를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계속해서 성공의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고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기반을 구축해보려 한다. 

이런 노력이 우리의 성장과 성취를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인사이트  (0) 2024.02.03
긍정의 삶  (0) 2024.02.02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0) 2024.02.01
매일이 변화의 시작  (0) 2024.01.31
부를 향한 여행을 시작하다  (2) 2024.01.30